닌텐도 라보로 기타 만들기. 취미,행적


닌텐도 라보가 공개되었을 때, 다채롭고 흥미로운 다양한 놀이 방법 중 하나가 바로 닌텐도 라보로 기타를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링크 썸네일

Nintendo Labo - Invent New Ways To Play With Toy-Con Garage - Part 3

닌텐도 라보에는 개러지 모드라는 것이 있는데, 닌텐도 스위치에 있는 기능을 직접 활용해서 다양한 놀이 방법을 스스로 창조하는 모드인데, 이것을 활용해서 기타를 만드는 것이었죠.

실제 기타를 연주할 줄도 모르지만 이상하게 호기심이 생긴 저는 닌텐도 라보를 구입한 뒤 닌텐도 라보에 익숙해지면서 기타를 만들 궁리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차근차근 만들어보기 시작했죠. 일단 기타의 연주 원리를 이해하면서, 위의 닌텐도 라보 기타 동영상을 보면서 차근차근 만들었습니다.



 실제 기타의 음계만 참고해서 만드니까 대충 이렇게 되더군요. 개방현 포함 3플렛 정도까지는 만들 수는 있었는데, 기타 연주라는 게 피아노 처럼 음계만 안다고 해서 되는 게 아니라 조금 좌절했습니다. 그래도 일단은 어느 정도 감이 잡히기 시작하더군요.
링크 썸네일

NINTENDO LABO GUITAR TEST 닌텐도 라보 기타 테스트 1

이후 저는 기타 외형을 만들기로 했습니다. 기타 외형은 그나마 크기가 작고 만만한 우쿨렐레 도면을 인쇄하고, 창고에 남아도는 택배 박스를 구해왔습니다.



 이리저리 조립해서 만들어보니 어느 정도 형태는 잡혔습니다.




스위치 본체를 라보 기타에 고정하는 것은 라보 오토바이에 있는 스위치 본체 고정대를 그대로 가져와서 고무줄로 고정했습니다.
그리고 조이콘은 기타 플렛 부분 끝부분에 고무줄로 간단히 고정.



그렇게 많이 어설프지만 우쿨렐레 정도되는 라보 기타가 (야매로) 만들어졌습니다.

고무줄을 본체에 묶어서 기타줄을 구현하는 것도 따라해봤는데 오히려 더 거슬리더라구요.

링크 썸네일

NINTENDO LABO GUITAR 닌텐도 라보 기타 연주?!

 일단 기본 음계를 파악하기 위한 '즐거운 나의 집' 연주입니다.
아직 익숙치 않아서 연주 속도는 느리지만 어느 정도 연주 감각은 잡혔네요.

다음에는 기타 코드를 넣어볼 생각입니다. 과연?!

덧글

댓글 입력 영역


A타입 클린 캠페인 위젯